본문 바로가기
사람 사는 이야기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 가격, 스펙 완벽 분석

by 리뷰하는 삼성맨 2022. 2. 5.
728x90

오늘은 한정판 하이앤드 전기차 루시드 에어드림 에디션의 가격과 스펙, 인테리어, 익스테리어에 대해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시드 모터스

루시드 모터스는 테슬라를 제외하고 첫 대량 양산체제를 갖춘 전기차 플랫폼 업체입니다.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 테슬라와 경쟁하기 위해 하이앤드 고객층을 집중 타기팅 하여 "최상위 고급 전기차 세단"의 양산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루시드 모터스의 차량 모델은 루시드 에어이고, 공식적으로 발표된 루시드 에어 트림은 총 4 단계로 나뉩니다. "에어 퓨어", "에어 투어링", "에어 그랜드 투어링", "에어 드림 에디션"입니다. 보급형 트림인 "에어 퓨어"부터 초 고 스펙을 갖춘 "에어 드림 에디션"까지 트림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에어 드림 에디션은 아쉽게도 현재는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테슬라와의 전쟁을 선포한 루시드 에어는 자신만의 최고급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퓨어, 투어링, 그랜드 투어링 트림의 출시 일정을 소폭 연기하고 드림 에디션 트림 출시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테슬라와의 전쟁을 선포한 루시드 에어는 자신만의 최 고급층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투어링", "그랜드 투어링" 트림 출시 일정을 소폭 뒤로 연기하고 "드림 에디션" 트림 출시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021년 하반기에 한정판 520대 출고 완료하였습니다.

출시 가격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의 출고 가격은 16만 9000달러입니다. 한화로는 약 2억 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럭셔리 구매층을 타깃 한 만큼 테슬라 S모델(9만 4990달러, 한화 약 1억 1천만 원)과 비교했을 때도 2배 준하는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520대 한정판이고 더 이상 출고 예정이 없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하이앤드 구매층에게는 충분한 구매 동기가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고 루시드 모터스에서 하이앤드만을 겨냥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급형 트림인 루시드 에어 퓨어의 경우에는 7만 7400만 달러 (한화 약 9300만 원)을 현재 출시 예정하고 있습니다.

스펙 (주행거리 등)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타사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1회 충전으로 520마일(약 837Km)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서울-부산 왕복을 별도의 중간 충전 없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전기차 구매를 가장 망설이게 되는 부분 중 하나가 주행거리가 짧아 장거리 주행이 힘들다는 점이었는데 이 불편함을 완벽하게 해소하였습니다. 루시드 에어드림의 퍼포먼스 또한 엄청납니다. 총 출력 1111마력을 자랑하고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2.5초 이내입니다.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가 제로백 1.99초라는 점을 고려할 때 테슬라와 경쟁하기 위해선 아직까지는 루시드 모터스가 기술 개발에 투자를 집중적으로 해야 할 것은 당연하지만, 과연 테슬라가 견제하는 유일한 전기 자동차 회사라는 명성에는 부끄럽지 않은 수치입니다.

외관 디자인(익스테리어)


루시드 에어드림의 외부 디자인은 한마디로 요약하면 어떻게 표한할 수 있을까. 고급스러운 중압감이 들면서 한편으로는 영화에서 보던 2040년대 미래시대에 온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루시드 에어의 외관 디자인을 맡은 디자이너가 한국인이라는 점이다. 이에 따라 하지연(미국명 제니 하)의 국내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내부 디자인(인테리어)


루시드 에어 드림이 세계를 경악하게 만든 것은 무엇보다도 내부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전장(길이), 전폭(넓이), 전고(높이)는 각 4.9m, 1.9m, 1.4m에 달하는 넓은 차내 공간은 마치 호텔을 연상시킨다. 국내에서 회장님 차라고 불리는 그랜저 6세대(4.9m, 1.8m, 1.4m)와 비교해봤을 때에도 더 넓은 공간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 리뷰를 마치며

오늘은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에 대해서 가격, 스펙, 디자인 등에 대한 상세한 리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비싼 전기 자동차라는 명성에 맞게 약 2억 원에 달하는 가격은 억 소리가 났지만,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보니 충분히 그럴만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루시드 에어 드림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에 이제는 구매를 하려고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에어 퓨어, 투어링, 그랜드 투어링 트림에 대한 출시 일정이 정해지면 그때 해당 트림에 대한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